월요일, 5월 20, 2024
الرئيسية명사들의 아침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평화음악회로 추모하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평화음악회로 추모하다

김대중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아 열린 평화음악회가 열렸다.

평화음악회는 8월 17일 서울 마포구 행복한예술재단에서 열렸으며, 김대중 대통령의 삶과 정신을 추모하고 공감하는 음악회로 진행됐다. 세계적인 스핀토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교수가 국내외 가곡을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불렀으며, 김대중 대통령의 자작시와 연설 낭송회도 열렸다.

여기에 참석한 김홍걸 국회의원, 노웅래 국회의원,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최경환 전 국회의원 등 각계의 주요 인사와 미얀마 시민 등 1백여명이 참석해 김대중 대통령을 기리고 민주주의와 평화의 길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김대중 대통령은 역대 군사정권하에서 납치·테러·사형선고·투옥·망명·가택연금 등의 고초를 겪었으나 민주화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세계적인 자유인권투사로 존경을 받았으며, 남북정상회담을 가지고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정치지도자이다.

박소은 소프라노는 장신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이탈리아에서 수석졸업하고, 오페라와 독창회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며 한국의 대표 소프라노로서 명성을 얻었다. 또한 자선과 봉사 활동을 통해 ‘위로와 치유의 성악가’로도 알려져 있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었으며, 영어 등 외국어 자막으로 편집 제작된 영상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

동영상 촬영 유튜브로 전 세계 생중계, 자막 편집 작업후 영상 공개 이날 공연은 동영상으로 현장 촬영되어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됐다. 이날 공연 이후 영어 등 외국어 자막으로 편집 제작되어 전 세계의 시민들에게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삶과 업적, 식민지에서 민주주의 선도국가이자 선진국으로 발돋움한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게 된다.

한편, 서거 14주기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추도식에는 추모음악회를 개최 진행한 김홍국 대변인 등 행복한예술재단 집행부가 김진표 국회의장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여야 의원들과 함께 참석하고, 묘소에 헌화하는 등 참배를 진행했다.

مقالات ذات صلة

ترك الرد

من فضلك ادخل تعليقك
من فضلك ادخل اسمك هنا

https://fx.kbstar.com/
Google search engine

인기있는 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