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14, 2024
الرئيسية명사들의 아침소사이어티이도훈 2차관, 몽골 세계박람회 유치 감사

이도훈 2차관, 몽골 세계박람회 유치 감사

이도훈 외교부 2차관은 6.26.(월) 오후「바트뭉흐 바트체첵(Batmunkh Battsetseg)」몽골 외교장관을 예방하고, 최근 일련의 고위급 교류에 기반한 한몽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발전 및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 차관은 작년 8월 박진 외교장관의 몽골 공식 방문에 이은 12년 만의 몽골 총리 공식 방한(2.13.-17.)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양국 교류를 상징한다고 언급하며,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 방한 당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지해 준 몽측의 결정에 사의를 표하였다.

양측은 핵심광물 확보 경쟁이 치열한 현 상황에서 양국간 희소금속·광물 분야 협력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희토류 등 몽골의 풍부한 광물·자원이 한국의 인프라·기술과 결합하여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관련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양측은 ‘한국 방문의 해(’23-’24년)’이자 ‘몽골 방문의 해(’23-’25년)’인 올해 인적·문화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양 국민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난 12월 첫 출범한 차세대 리더 네트워크 구축 사업도 적극 지원하여 미래지향적 한몽 관계를 내실있게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이 차관은 몽골이 6.29.-30. 간 주최하는 「세계여성장관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동 회의가 여성들의 활발한 공공분야 진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양측은 민주주의, 인권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한국과 몽골이 국제사회의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기 위해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나가기로 하였다.

مقالات ذات صلة

ترك الرد

من فضلك ادخل تعليقك
من فضلك ادخل اسمك هنا

https://fx.kbstar.com/
Google search engine

인기있는 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