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الرئيسية시선을 담다"이 누리 평생교육원, 평생학습에 대한 교육 만족도 높여 나갈 터"학점은행제를 통한 교생교육의...

“이 누리 평생교육원, 평생학습에 대한 교육 만족도 높여 나갈 터”학점은행제를 통한 교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

이 누리 평생교육원, 김종성 원장은 2008년 7월에 설립해 6년째를 맞고 있다. 김원정은 경영학박사로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으로 각 계층의 평생학습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교육생의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성장 프레임을 만들어 냈다.

이 누리 교육원은 3년간의 높은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지난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인정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 과정을 승인받아 2012년 본격적으로 학위취득과정을 시작한 원격 평생교육원으로 발돋움 했다.


지난해는 “제1회 2012년도 학점은행제 우수 교육훈련기관”에 선정된 총 4개 기관 중 2개 기관 “서울 호서직업전문학교, 한국 자동차정비학원”등 다수 교육기관과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해 우수 평생교육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 누리는 2011년 12월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 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 선정된 신뢰받는 교육기관으로 터전을 마련한 가운데 올해부터 본격적인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이 누리는 학점은행제의 경영학전공과 아동, 가족 전공의 과목들을 운영하고 있고, 2008년 2학기부터 총 17개 과정에서 2만 7천여 강좌를 학습자들이 수강했다.

수강환경의 특징은 교안, MP3, MP4(모바일학습 가능) 제공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학습할 수 있고 청각장애인의 학습이해도 증진을 위해 교수 동영상의 강의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또,학습 관리시스템(LMS)에는 학습설계 프로그램이 구축돼 있어 수강자가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계산을 할 수 있고, 원격지원 및 MO(Message Oriented)상담서비스 구축하여 편리하고 신속한 SMS 질의 응답이 가능해 졌다.

이 누리는 자체 시스템과 교보문고 등 연계해 전자도서관인 국회도서관, 국가전자도서관,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한국교육개발원 전자도서관 등을 구축하여 전공, 교양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무료 도서대출서비스 운영하고 있고 학습자 독려시스템 구축을 통해 예정된 시간에 쪽지, 이메일, SMS 등을 실시간으로 발송하는 최첨단 프로그램으로 구축됐다.

이 누리의 협약기관 우대정책으로는 협약기관 학생만을 위한 전담 관리자의 배정으로 철저한 상담과 학사 안내를 진행하며, 필요에 따라서 동영상 촬영등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고 세미나실은 무료 개방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열린(Open), 만족(Satisfaction), 맞춤(Customization)의 비전을 가진 이 누리가 평생교육을 갈망하는 학습자들에게 또 하나의 비전과 삶의 희망이 펼쳐지길 기대한다.

기사바로가기: http://www.sisaworld.kr/news/articleView.html?idxno=2921
ⓒ 시사월드(http://www.sisaworld.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مقالات ذات صلة

ترك الرد

من فضلك ادخل تعليقك
من فضلك ادخل اسمك هنا

https://fx.kbstar.com/
Google search engine

인기있는 뉴스

댓글